구미천 생태하천변에서 '제8회 방천축제'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천 생태하천변에서 '제8회 방천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8.10.25 15: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원평2동]제8회 방천축제 개최3.jpg

     

    원평2동(동장 이연우)에서는 10. 25(목) 10시 원평2동 청년회(회장 전재덕) 주관으로 구미천 생태하천변에서 제8회 방천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성칠 기획정책실장, 권재욱 산업건설부위원장, 김재우, 안장환 의원 등 지역의원들과 각 기관단체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개회식, 2부 경로잔치 및 방천가요제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는 방천축제는 지난 2009년부터 환경과 이웃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뜻으로 주민상호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 지역주민들의 결속을 강화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해 왔다.

       

    사본 -[원평2동]제8회 방천축제 개최4.jpg

     

    이날 행사는 오구풍물단의 흥겨운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축제의 장을 열었으며, 청년회에서 사랑과 공경의 마음을 가득 담아 정성스럽게 마련한 음식을 나누면서 축하공연이 시작되었다. 축하공연은 그룹사운드 아날로그, ‘돌리도’의 서지오, 각설이타령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이 다채롭게 이루어져 더욱 즐겁고 흥겨운 시간이 되었다.

     

    또한 제8회 방천가요제에 참가한 주민들은 그동안의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낼 수 있었으며, 이번 행사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효잔치 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잊혀져 가는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는 자리가 되었다는 점에서 축제의 의미가 한층 더 빛났다.

     

    행사에 참석한 이성칠 정책기획실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이 행사를 마련해 주신 원평2동 청년회장님 및 회원들과 함께 참여해주신 각급 기관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번 방천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화합하며 이웃 간에 정이 넘쳐나는 정겹고 살기 좋은 원평2동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사본 -[원평2동]제8회 방천축제 개최2.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