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모사곡동, 봄꽃 향기 속에 어르신 모시고 행복 나들이!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상모사곡동, 봄꽃 향기 속에 어르신 모시고 행복 나들이!

기사입력 2019.03.28 17: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모사곡동]어르신행복나들이4.jpg

     

    모사곡동(동장 박정은)에서는 3. 28.(목) 10:00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봉원) 위원 및 상모교회(담임목사 조준환) 봉사자 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의탁 및 저소득 독거 어르신 30분과 함께 경주로 봄 나들이를 했다.

     

    이번 나들이는 평소 경제적 어려움과 건강상 문제 등으로 인해 여행기회가 없었던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봄나들이 지원 행사로 상모교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행사지원금 3,000천원, 대형버스 2대, 자원봉사자 등을 지원 받아 상모교회와 동 행정복지센터, 동 협의체가 뜻을 모아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날 동 협의체 위원 15명과 상모교회 봉사자 15명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1:1로 동행지원하며 불편한 점이 없는지 살피고, 서로 담소를 나누며, 한창 벚꽃이 만개한 경주 첨성대 주변 산책을 하였으며, 교촌마을에서 고운 한복을 입어보는 체험과 봄볕받으며 마시는 차한잔의 여유를 가지며 행복한 봄날의 추억을 만들었다.

     

    [상모사곡동]어르신행복나들이5.jpg

     

    무의무탁 독거어르신인 문○○어르신은 “건강도 좋지 않고 함께 여행갈 자녀도 없어 평소 여행은 꿈도 꾸지 못했는데, 이렇게 바깥구경도 하고 봄기운을 쐬니 기분이 좋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정은 상모사곡동장은 “즐겁고 편안한 나들이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수고해주신 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봉사하는 우리가 더 행복했다"고 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소외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상모사곡동]어르신행복나들이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