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초, 흡연예방 캠페인 및 흡연예방 골든벨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고아초, 흡연예방 캠페인 및 흡연예방 골든벨 실시

기사입력 2019.06.04 14: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고아초 1-1).jpg

     

    구미 고아초등학교(교장 박찬국)는 6월 3일(월)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문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담배모형 전신인형탈 쓰고 인사하기, 금연예방 빅핸드 풍선으로 하이파이브 하기, 흡연예방 피켓이나 어깨띠를 두르고 홍보하기 등 고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된 캠페인 활동은 등교하는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였고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느끼도록 했다.

     

    전신인형탈을 쓴 담배모형을 만지고 악수를 하며 재미있어 하던 2학년 김○○ 학생은 아빠가 담배를 피우시는데 집에 가면 “아빠, 담배 끊으세요”라고 말씀드릴 것을 약속했다.

     

    초등.JPG

     

    또한 선산보건소의 협조로 아성관에서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도전! 흡연예방 골든벨'은 마술 쇼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고 즐겁게 진행하는 ○, ☓퀴즈와 도전! 흡연예방 골든벨을 통해 담배의 성분과 유해성 및 흡연의 폐해 등을 알고 평생 금연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도전! 골든벨에 참여한 6학년 박○○학생은 “골든벨을 울리지 못해서 아쉽지만 재미있는 시간이었고 흡연이 어른보다 청소년에게 더욱 나쁜 이유 등을 알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아초등학교는 흡연예방 캠페인 및 도전! 흡연예방 골든벨을 통해서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약속하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건강한 학교,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