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평면 마을보듬이 양파김치 나눔 행사 펼쳐!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평면 마을보듬이 양파김치 나눔 행사 펼쳐!

기사입력 2019.07.04 15: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평면]양파처럼 까도 까도 매력과 정이 넘치는 해평면 마을보듬이~~♪2.JPG

     

    해평면(면장 윤태호)에서는 7월 3일 마을보듬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새마을부녀회,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 '채소사랑' 동아리 학생 등 30여명이 480kg 상당의 양파김치를 담그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양파 소비 촉진을 홍보하고 양파로 만든 김치를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는 주민 상생형 나눔의 취지로, 양파 가격 폭락으로 힘들어하는 농민들에게 힘을 주고 더워지는 날씨에 입맛을 잃어가는 어르신들의 입맛을 살리고자 양파를 주재료로 김치를 담가 각 4kg씩 관내 120여 가구에 전달했다.

     

    양파김치의 주재료인 양파는 마을보듬이와 해평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양파 팔아주기 운동’에 동참하여 마련하였고 오이와 부추, 양념 등 재료 일부는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을 기부 받아 사용했다. 또한 참외 농가에서도 150kg의 참외를 기부하여 이웃들에게 양파김치와 함께 전달됐다.

     

    또한 양파가 다양한 요리로 변신될 수 있음을 알리고자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 채소동아리인 ‘채소사랑’ 학생봉사자들은 양파 활용에 대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양파김치 레시피를 만들고 당일 김치 담그기에도 참여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다.

     

    [해평면]양파처럼 까도 까도 매력과 정이 넘치는 해평면 마을보듬이~~♪3.JPG

     

    윤태호 해평면장은 “양파 가격 폭락으로 힘들어하는 농민들을 포함하여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이번 행사는 마을의 문제를 함께 걱정하고 이웃을 보듬는 행사이며 적극 협력해 주신 경북생활과학고, 새마을부녀회원들도 모두 다른 이름의 마을보듬이”라며 참여자를 격려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