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경북도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김상조 경북도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19.07.21 15: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 김상조_구미3.jpg

     

    경상북도의회 김상조 도의원(자유한국당 구미3)이 오는 7월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김 상조 의원은 제11대 경북도의회 개원 이후 지역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자치법규 입안과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연구활동에 매진하는 등 모범적이고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상조 의원은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노인, 청소년,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계층의 주민들을 위한 정책 수립과 예산확보에 남다른 열정을 쏟아왔으며,‘경상북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등 적극적인 입법활동으로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도내 대학생의 이자부담 경감에도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상조 의원은 "지난 1년 동안 경북 전역을 꼼꼼히 다니면서 사회약자와 소외계층의 목소리를 듣고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 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항상 낮은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