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침구학회, 장천면에서 의료봉사 실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대구한의대 침구학회, 장천면에서 의료봉사 실천

기사입력 2019.08.05 1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천면]대구한의대

     

    장천면(면장 권기열)은 대구한의대학교 침구학회(회장 최원호) 회원들이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4일간 장천면종합복지회관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는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 주민들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대구한의대학교 침구학회 회원 28명과 지도교수, 한의사 등 30명이 장천면종합복지회관에서 합숙을 하면서 이루어졌다.

     

    올해로 29년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침구학회는 침, 뜸, 부항 등 한의진료는 물론 한약처방과 약제 등도 무료로 제공하여 복지회관을 찾는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침구학회 최원호 회장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으로 주민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매우 기뻤으며 진료를 받고 좋아 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권기열 장천면장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해 준 학회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여기 오신 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집에 계신 분들 모두 혹서기에는 물을 자주 마시고 낮 시간에 야외 활동을 자제하여 건강하게 더위를 이겨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침구학회의 의료봉사는 한국농어촌공사의 지원으로 대구‧경북의 의료취약지역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농촌재능나눔의 일환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