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고 인문학 콘서트 ‘해설이 있는 음악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선주고 인문학 콘서트 ‘해설이 있는 음악회’ 개최

기사입력 2019.08.16 16: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IMG_4491.JPG

     

    선주고등학교(교장 박병구)는 8월 16일(금) 포항 아트챔버 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선주고,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고취하고 민주시민으로 발돋움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인문학 콘서트의 하나로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의 운영지원으로 마련됐다.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진행된 오늘 행사에는 학생들뿐 아니라 학부모님, 교직원들도 함께 하여 음악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 아트챔버 오케스트라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무료 악기교육과 작은 콘서트 진행을 통해 시민들에게 건전한 취미생활과 클래식을 가까이 하는 행복한 삶을 알리고 있다.

     

    IMG_4484.JPG

     

    이날 음악회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오늘 행사에선 비발디의 사계와 코시코스 우편마차, 헝가리안 댄스 등 익숙한 클래식뿐 아니라 맘마미아, 붉은 노을 등의 대중음악으로 알차게 짜여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권미화 선생님의 가야금 연주로 성금년산조, 아리랑도 들을 수 있었다.

     

    박병구 교장은 “늘 빡빡한 학교생활과 교과학습의 틀에 얽매여 있는 학생들이 안타까웠다. 오늘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며 학생들이 밝게 웃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이런 행사를 학생들이 정서함양 및 자기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IMG_4470.JPG

     

    IMG_4481 (1).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