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여자중학교,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창작댄스 비전상 수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송정여자중학교,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창작댄스 비전상 수상

기사입력 2019.11.19 14: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송정여중]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창작댄스 비전상 수상.jpg

     

    송정여자중학교(교장 이상진) 댄스부는 지난 17일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창작댄스부문에서 비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국 14개 시․도 대표가 출전한 이 대회에서 비전상은 사실상 중등부 전체 1위에 해당하는 상이라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

     

    2012년에 창단된 송정여중 댄스동아리(지도교사 장택진)는 3학년 7명(장예림, 이하연, 민수정, 박서영, 박소은, 박지우, 최예원), 2학년 7명(홍서현, 남가령, 최효빈, 김신우, 서지우, 이나경, 박한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만동아리 대축제(2019.10.17.)에서도 초․중․고등학교 통합 1위에 입상하는 등 여러 대회에서 수상을 하면서 앞으로 더 많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19년 여학생체육활성화 중심학교인 송정여자중학교는 여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댄스종목을 선택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학생들이 재능을 갈고 닦아 꿈을 펼치는 과정에서 이 상을 수상하여 학생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이상진 송정여자중학교 교장은 "늘 열심히 연습하는 과정에서 선후배 간에 배려하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면 우리학교 댄스부는 대회를 떠나서도 1등"이라며 "이번 대회는 그런 학생들의 노력의 결과라 더욱 뜻깊은 상이다"고 말했다.

     


    구미인터넷뉴스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