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 어울모임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 어울모임 개최

기사입력 2020.01.21 15: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JPG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월예)는 1월 21일 호텔금오산에서 김세환 부시장, 김태근 의장 및 시‧도의원, 기관단체장과 17개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 어울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8년부터 2년간 여성권익 증진과 여성단체 활성화에 헌신해 온 제20대 김금순 회장의 이임과 제21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갈 이월예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어서 여성친화도시 구미 여성단체의 새로운 도약과 소통, 그리고 화합을 다짐하는 신년 어울모임이 진행됐다.

     

    사본 -[복지정책과]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및 신년 어울모임5.jpg

     

    이월예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사회적 약자인 여성의 권익증진과 일‧가정‧삶이 조화로운 행복도시 구미를 위해 노력하고, 여성들이 당당한 주인공으로서 구미 경쟁력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열정을 다 해 단체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회장은 21세기여성정치연합구미시지회 회장,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구미청솔라이온스클럽 13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지금까지 다양한 곳에서 봉사하면서 여성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어 여성단체 간 소통과 성장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세환 부시장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출발하는 21대 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더 큰 구미의 재도약과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성장동력은 인구의 반을 차지하는 여성의 섬세하고 경쟁력 있는 역량이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며, 앞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미를 만드는 일에 여성단체회원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9년 설립된 단체로 17개단체 26,325명의 회원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등 여성의 참여확대 및 권익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사본 -[복지정책과]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및 신년 어울모임4.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