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평중.고총동창회, 모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평중.고총동창회, 모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기사입력 2020.05.18 17: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해평중] 해평중 총동창회, 모교에 교복지원금 전달.jpg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이옥이)는 지난 5월 16일(토) 구미한우협회직판장에서 해평중.고총동창회로부터 2020학년도 신입생 교복비를 전달받았다.

     

    이날 행사는 해평중.고총동창회 이사들은 지난 2019년 6월 이사회에서 모교 후배들의 교복비 지원을 결의한 바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등교가 연기되면서 오늘에서야 교복비를 지원하게 됐다.


    해평중.고총동창회는 평소에도 입학식과 졸업식 마다 장학금을 쾌척하여 모교 사랑을 실천해 왔으며, 해평면 내 학령기 인구 감소와 이농으로 학생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모교를 위해 신입생 16명 전원에게 교복지원금 5백만원을 전달했다.

     

    조진래 총동창회장은 "학교가 발전하려면 주변 여건 조성이 필요하다"며 "후배들이 좀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배움의 기회를 이어 나갔으면 하는 동문의 뜻을 받들어 모교 지원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옥이 교장은 "모교 후배들에게 교복을 지원해 주신 동창회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운데 선배님들이 500만원이라는 큰돈을 후배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셨으니, 우리 학생들도 열심히 공부하고 교직원들도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