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해평면 ‘2020 ESD실천 마을학교’ 개강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해평면 ‘2020 ESD실천 마을학교’ 개강

기사입력 2020.05.20 17: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지원과]실천하는 평생교육 ESD마을학교 개강2(단체사진).jpg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5. 20.(수) 14:00 해평면 해평복지회관에서 학습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ESD실천 마을학교'를 개강했다.

     

    ESD란 지속가능발전교육(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을 말하는 것으로 유네스코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설정, 전 세계적으로 회원도시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목표달성을 위한 방법으로 ESD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에 구미시에서는 유네스코 ESD인증을 위해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박하용) 주관으로 ESD마을학교(해평면 재현아트센터)를 개강하고, 5월 20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27회의 교육과정으로 지속가능발전교육, 기후변화와 환경, 민주시민교육과 더불어 폐자원을 재활용,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업사이클링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업사이클링 과정은 교육이수 후 학습동아리 구성을 통해 해당지역에서 중점적으로 배출되는 자원을 재활용, 향후 지역만의 브랜드화 시킬 수 있도록 연구해 나갈 예정이다.

     

    박하용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은 "올해 해평면에서 시작하지만 점차적으로 관내 마을학교 캠퍼스 개념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며 응원을 부탁했다.

     

    [교육지원과]실천하는 평생교육 ESD마을학교 개강4(문화체육관광국장 인사 사진).jpg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김회식 구미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ESD마을학교는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회원도시(GNLC)인 구미가 시민참여교육으로 새로운 학습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기반이 될 것이다"며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