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동 퐁당골프존 ⇔ 맘스터치 구간 도로 일방통행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형곡동 퐁당골프존 ⇔ 맘스터치 구간 도로 일방통행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0.05.20 16: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형곡1동]일방통행관련 주민설명회 개최2(형곡1동장 인사-사진).jpg

     

    형곡1동(동장 박경자)에서는 지난 5월 19일(화) 오후 7시 형곡1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구미시·구미경찰서 관계자 및 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곡동 퐁당골프존⇔맘스터치 구간 도로에 대한 일방통행 지정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형곡1동의 중심지인 퐁당골프존⇔맘스터치 구간은 약 436m로 대중목욕탕, 스크린골프장, 주점 등을 이용하는 차량 통행이 집중되는 곳이다. 특히 저녁 시간대 불법 주정차로 인해 지난 10년간 관련 민원이 반복 제기됐으며, 화재 시 많은 재산과 인명피해의 위험이 내재되어 있어 근본적인 차량통행 문제 해결이 필요한 지역이다.

     

    이에. 주민설명회에 앞서 인근주민과 상가를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 주민의 85%가 일방통행 지정을 찬성할 정도로 차량통행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바라는 주민들의 여론이 컸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퇴근시간 불법차량 문제에 대한 불편을 호소하고, 일방통행 지정으로 교통흐름이 개선되면 주변 상권 활성화는 물론 지역주민의 교통편의도 한결 나아질 것에 대한 기대감을 피력했다.

     

    또한, 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일방통행 지정에 대한 찬반 여론을 조사한 결과, 일부 반대의견은 있었으나 참석자 90% 이상이 일방통행 지정에 찬성하여 불법주정차 해결을 위한 주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이날 참석한 구미경찰서 및 구미시 교통정책과 등 관계자들은 향후 행정절차 등에 주민들의 관심과 의지를 반영할 뜻을 밝혔다.

     

    박경자 형곡1동장은 "주민설명회는 일방통행 지정을 바라는 많은 주민들의 여론을 확인하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일부 반대여론도 반영하여 지역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일방통행 지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