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전국 최초 중계방송형 코로나19 예방 교육 자료 개발 보급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전국 최초 중계방송형 코로나19 예방 교육 자료 개발 보급

기사입력 2020.05.27 16: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캡처1.JPG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5월 27일 학생용 코로나19 예방 학교생활 교육자료를 동영상으로 개발하여 각급학교에 보급했다.

     

    초등학생은 중,고등학생보다 상대적으로 방역수칙을 지키는 데 서툴 수 있다. 원격수업이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텍스트나 그림·사진 자료보다는 동영상 자료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구미교육지원청은 초등교사 연극 학습공동체 ‘소나키워’와 협력하여 ‘코로나19 예방 학교생활안전수칙 중계방송’이라는 교육자료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교육자료는 감염병 위기 심각 단계라는 상황에서 처음 학교에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등교에서 하교까지의 상황을 중계방송 형식으로 등교 전 자가건강진단, 등교 시 친구들과의 거리 유지, 일시적 관찰실, 복도, 교실, 급식실 등에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자료를 접한 교사들은 기존에 개발된 코로나19 예방 교육자료보다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고, 실제 상황 속에서 코로나19 예방 학교생활 요령을 익힐 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구미교육지원청 신동식 교육장은 "교육자료 개발에 협조해 주신 교사들에게 이번에 개발된 자료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교육자료 보기: https://youtu.be/i8Sa0iUNguA

     

    캡처.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