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코로나19 확산 예방 등교수업 대비 관리자 화상회의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코로나19 확산 예방 등교수업 대비 관리자 화상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0.05.27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지원과]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 원격화상회의..jpg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지난 5월 25일 순차적 등교 개학을 앞두고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104교 교감을 대상으로 등교수업 대비 학교별 현황 공유를 위한 원격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구미지역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의견을 듣고 등교수업 시작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화상 회의는 유,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등교수업 운영계획 및 학사 운영 방안, 방과후 학교 및 돌봄 운영 등다양한 문제를 깊이 있게 협의했다.

     

    특히, 등교수업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 및 생활지도 방안을 전달하고 학교별 지도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관리자 화상 회의에서 제안된 방안들을 정리하여 학교에 다시 안내하고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등교수업 방안을 마련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구미교육지원청 신동식 교육장은 "화상 회의가 학교업무를 정상화하고 등교 개학을 위한 정보 공유에 도움을 준 것 같다"라고 평가하면서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안전을 보장받는 등교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