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Clean Day 사업' 앞장!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Clean Day 사업' 앞장!

기사입력 2020.08.04 15: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산동면] 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 취약계층 『Clean Day』사업 실시2.jpg

     

    지산동(동장 이재익)에서는 8. 4.(화) 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경화) 위원 10여명과 함께 관내 독거노인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인 취약계층 'Clean Day' 사업을 실시했다.

     

    올해 두 번째 실시되는 본 사업의 대상자로 선정된 박 모 어르신은 협의체에서 2년 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하여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세대로 경증치매 증세가 있음에도 돌봐줄 자녀가 없어 협의체 위원들이 안부확인을 하는 등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실시한 대상자다.

     

    이번 Clean Day 사업도 대상자가 최근 양로시설에 입소결정이 되어 살고 있던 집의 정리가 필요하여 협의체 위원들이 팔을 걷어붙인 사례이다.  

     

    한경화 위원장은 "처음 어르신을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을 지 걱정이 많았는데 협의체 위원들과 여러 사회복지기관단체 및 지산동 복지담당자와 함께 논의결과 어르신이 치료도 잘 받으시고 안전하게 잘 지내실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재익 지산동장은 "어르신이 밝은 미소로 웃으며 떠나는 모습을 보니 협의체 위원들이 얼마나 진심으로 어르신을 대했는지 느껴지는 것 같다."며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로 지산동의 복지사각지대가 조금씩 해소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