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평중학교 재능나눔 봉사동아리 '사랑의 빵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진평중학교 재능나눔 봉사동아리 '사랑의 빵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기사입력 2020.09.09 16: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평중 1.jpg

     

    진평중학교(교장 유인하)는 지난 9월 5일(토) 재능나눔 봉사동아리 회원 15명이 이웃사랑 실천으로 빵과 비누를 만들어 비대면으로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건강한 하루가 되기를 소망하며 보람된 날을 보냈다.

     

    재능나눔 봉사동아리 활동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요양원, 병원, 경로당, 재가 노인복지센터 등 어르신을 찾아뵙고 장기자랑과 그동안 배운 솜씨를 발휘하는 동아리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기쁨을 찾아 드리자는 의미로 기획했다.

     

    진평중 2.jpg

     

    이날 본교 특별실에서 교육복지사 진행으로 먼저 천연 목욕비누 만들기를 하고, 이어서 우리밀 베이커리에서 정성을 담아 빵을 만들어 포장한 후 갑을구미병원과 강동어르신케어센터, 효마실 재가노인복지센터에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갑을구미병원 정선경(사회복지사)은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안부를 전하면서 어르신들이 포장한 비누를 보시고 기뻐하시는 모습, 팥빵, 음료를 나누어 드신 소식과 고마움을 봉사자들에게 생생하게 전하면서 "비대면 전달로 아쉬움은 있지만, 학생들이 큰 보람을 느끼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인하 교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남을 배려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내는 힘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평중 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