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 경상북도교육청 주관 '과정중심평가 연수'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원남초, 경상북도교육청 주관 '과정중심평가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0.10.08 14: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남초_과정중심평가 직무연수 보도자료(10.07)-사진2.jpg

     

    [구미인터넷뉴스]원남초등학교(교장 이홍락)는 지난 10월 7일(수) 13:30부터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0 교사별 과정중심평가 초등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이해중심교육과정 및 과정중심평가를 제대로 이해하고 교원의 평가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원남초등학교 소속 교원들은 금년 6월부터 9월까지 경상북도교육연수원이 진행하는 4시간의 원격연수를 이미 이수하였고, 원격연수를 통한 이론에 근거하여 과정중심평가 설계 실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연수는 김천부곡초 이○형 선생님, 김천동신초 교사 박○영 선생님이 연수 강사로 초빙되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알차고 밀도 있는 연수가 진행됐다.

     

    원남초_과정중심평가 직무연수 보도자료(10.07)-사진1..jpg

     

    1,3,5학년 소속 교원들로 구성된 A그룹과 2,4,6학년 소속 교원들로 구성된 B그룹은 각기 다른 교실에서 학년별로 팀을 이루어 1차시~3차시 분량의 수업내용에 대한 성취기준과 학습목표를 분석하고 학생들의 진정한 배움과 성장의 근거를 찾고 기록하기 위한 평가계획을 수립한 뒤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소속 교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소 답답한 상황 속에서 연수에 참여하였지만 참된 교육과 배움에 대한 열정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이홍락 교장은 "이번 연수가 원남초등학교 소속 교원들이 학습의 결과뿐만 아니라 학습의 과정에 방점을 두고 평가를 실시할 수 있는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역량과 시야를 확장하는데 기여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