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축산연합회 총회 제6대 정강식 회장 취임식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축산연합회 총회 제6대 정강식 회장 취임식 개최

기사입력 2020.10.08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축산과]구미축산연합회 총회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축산연합회는 지난 10월 8일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교육관 대강당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지역 도.시의원, 농.축협 조합장, 축산단체 대표와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와 더불어 5대 김기용 회장 이임식과 6대 정강식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 총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연기되었던 것으로 최소 인원만 참석해 발열 확인, 참석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소독, 참석자간 거리 띄우기 등 방역수칙이 지켜진 가운데 진행됐다.

     

    정강식 신임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의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업은 생명산업으로서 단순한 경제적 잣대로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없다.”라고 강조하면서 “임기동안 축산농가의 소득향상과 권익향상은 물론 직업윤리를 지키고 지역발전을 선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회원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사본 -[축산과]구미축산연합회 총회4.jpg

     

    장세용 구미시장은 축사를 통해 “축산업은 농림총생산액의 40%를 차지하면서 농촌경제를 주도하는 동력 산업이지만, 늘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인플루엔자 등 악성가축전염병 등으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위로하면서 “정강식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자연환경과 조화롭고, 시민사회로부터 신뢰를 받는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영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미축산연합회는 한우협회 등 6개 축산단체 720여 농가로 구성된 단체로 지난 2007년 4월 27일에 창립됐다. 회원수는 723명이며 한우540, 낙농17, 한돈16, 양계15, 양봉105, 흑염소30 농가로 구성되어 있다. 단체별 대표는 전국한우협회 구미시지부장 김이용 한국낙농육우협회 구미시지부장 김기용 대한한돈협회 구미지부장 김종길 대한양계협회 구미육계지부장 이춘성 한국양봉협회 구미시지부장 이기성 금오흑염소연구회장 이정섭 등이 맡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