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무용단 '춤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정기공연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주신무용단 '춤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정기공연

기사입력 2021.02.23 15: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 주신무용단 2021 정기공연, ‘춤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포스터.jpg

    [구미인터넷뉴스]주신무용단의 '춤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2021 정기공연이 28일 오후 6시 구미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주신무용단은 프로무용수를 비롯한 60여명의 청소년단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정기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계가 멈춘 상황에서도 활동을 이어가고자 하는 단원들의 의지를 담았다.

     

    이번 '춤으로 들려주는 이야기'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대중적 안무로 한국무용의 대중화, 보편화를 꾀하고자 하는 공연이다.

     

    3) 주신무용단 2021 정기공연, ‘춤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이미지 (2).jpg

     

    작품의 연출을 맡은 오주신 단장은 한국무용에 대한 편견의 기존 틀을 깨면서 새롭게 시도되는 미학 기법과 음악, 조명, 영상, 무대를 통합한 미장센을 통해 대중과 함께하는 무용무대의 전범을 제시하게 된다.

     

    오주신 단장은 "짜 맞춘 무대보다는 대중 무용극적 공연미학을 염두에 둔 무대의 개발을 위해 우리전통의 한국무용과 다양한 미학적 독자성과 예술성을 겸했다."면서 "과감한 시도와 공사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리얼 경북의 문화상품으로 개발될 수 있는 경북문화관광의 춤의 무대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당국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티켓링크]에서 예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기부한다.

     

    2) 주신무용단 2021 정기공연, ‘춤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이미지.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