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롬하우스 홈케어서비스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롬하우스 홈케어서비스 실시

기사입력 2021.04.02 1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롬하우스」홈케어서비스 실시2.jpg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지대근)에서는 4월 1일 오전 9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혁)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사례관리 대상 1세대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새롬하우스' 홈케어서비스를 실시했다.

        

    대상자 주거환경은 노후되고, 청소 등 정리정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위생상태가 매우 불결하고, 내외부에 각종 쓰레기로 인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하나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 상태였다.

     

    이날 위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낡고 곰팡이 핀 벽지와 장판을 직접 교체하고, 가득 쌓아놓은 각종 고물 및 폐기물 등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등 정비를 통해 대상가구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지대근 고아읍장은 "본격적인 농번기 시기 등으로 바쁜 와중에도 참석하여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려준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활동으로 취약계층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새롬하우스 홈케어서비스는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중 하나로 주거 취약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활기를 찾으라는 의미의 사업이다.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롬하우스」홈케어서비스 실시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