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정례회의 및 찬찬찬 서비스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정례회의 및 찬찬찬 서비스 실시

기사입력 2021.04.14 14: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정례회의 및 찬찬찬 서비스2.jpeg

     

    [구미인터넷뉴스]선주원남동(동장 남재식)에서는 4월 14일 11:00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창수) 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운영 세칙 변경에 대한 논의, 하우스싹싹 사업(주거 취약 가구에게 도배, 청소 등을 도와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 대상자 선정에 대해 논의하고, 이후 찬찬찬 서비스를 진행하는 시간도 가졌다.

     

    '맛과 건강, 행복 찬찬찬[饌] 서비스'는 독거노인, 중장년 1인가구 등 식사 해결이 어려운 30세대를 위해 밑반찬을 직접 조리 후 배달하는 특화사업으로 3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협의체 위원들이 아침 08:00부터 반찬 3종(두루치기, 두부조림, 멸치볶음)을 직접 준비해 조리를 하였다. 또한 관내 원불교에서는 원불교 열린 날(4월 28일)을 기념하여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샴푸(50만원 상당)를 전달하며 마음을 더했다.

     

    백창수 민간위원장은 "영양 가득한 한상을 전하며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기운을 전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해 우울한 마음에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남재식 선주원남동장은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온 협의체 위원들의 반찬 서비스와 원불교의 후원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이 되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소외된 주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