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사례관리 수퍼비전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사례관리 수퍼비전 실시

기사입력 2021.06.10 15: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지원과] 학교로 찾아가는 사례관리 수퍼비전 실시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6월 10일 상모초등학교 2층 대회의실에서 상모초, 상모중 사례관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로 찾아가는 사례관리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사례관리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의 기능 회복을 위해 체계적인 내용과 절차에 따라 개입하는 과정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적 실천방법이다.

     

    이번 수퍼비전은 경운대학교 여인숙 교수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여 매뉴얼에 따라 사례를 개입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더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심도 깊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교육지원청은 6월 10일 상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7일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3권역 사업학교 24교(구미 13교, 칠곡 6교, 김천 2교, 상주 2교, 고령 1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학교에 방문하여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퍼비전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미교육지원청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사례관리 수퍼비전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다각적이고 통합적인 개입이 이루어짐으로써 위기 상황이 회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