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속 독거어르신 안부확인 강화!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속 독거어르신 안부확인 강화!

기사입력 2021.08.18 13: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아읍]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속 독거어르신 안부확인 강화3.jpg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지대근)에서는 지난 17일 14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혁)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폭염 속 찾아가는 '안부day'를 실시했다.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80세 이상 독거어르신들에게 무더위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우리쌀 베이커리(대표 박창진)에서 후원한 빵ㆍ케이크와 요구르트를 전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상반기 활동을 되돌아 보고, 하반기 특화사업에 대한 세부 사항을 결정하고 회의 후에는 행복나눔가게 9호점 '우리쌀 베이커리' 현판식을 실시했다. 지난 2월부터 꾸준한 나눔활동을 하고 있는 우리쌀 베이커리는 관내 저소득가구를 위하여 주기적으로 빵과 케이크를 전달하고 있다.

     

    지대근 고아읍장은 "코로나19 감염 위험 속에서 무더위가 지속되는 만큼 취약계층 가구는 더욱 힘든 여름을 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방문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21년 5월부터 찾아가는 '안부day'를 실시하여, 월 2회 정기적인 안부확인이 필요한 독거어르신의 생활환경을 살피고 심리ㆍ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있다.

     

    [고아읍]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속 독거어르신 안부확인 강화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