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1 학생 참여형 영어수업을 위한 교원 연수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2021 학생 참여형 영어수업을 위한 교원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1.10.01 19: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지원과]2021 학생 참여형 영어수업을 위한 교원연수 보도자료 사진 1.jpe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0월 1일(금) 구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영어 독서의 필요성과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주제로 구미시 중고등학교 영어 교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실생활 중심의 영어교육 내실화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구미교육지원청이 기획했다.

     

    강의를 진행한 성기홍 강사는 '효린파파와 함께하는 참 쉬운, 엄마표 영어(2019, 글을 너머)'라는 저서를 통해 영어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날 연수에서도 영어 독서의 실제적인 교육과정 적용 방안을 제시하여,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인동중학교 구OO 교사는 "연수를 통해 교실 수업 뿐 아니라, 학교 교육과정 차원에서 영어 독서를 실천할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신동식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은 "미래 세대의 언어 교육은 단순한 외국어 교육을 넘어서 세계 시민 교육의 토대"라며, "앞으로 관내 영어 교사가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영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