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읍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및 10월 정례회의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고아읍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및 10월 정례회의 실시

기사입력 2021.10.29 15: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및 10월 정례회의 실시2.jpg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지대근)에서는 10월 28일 14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혁)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복지계획 기본 교육을 실시하고 10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실시한 교육에서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의 목적 및 필요성을 논의하고, 마을복지계획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주민욕구조사를 바탕으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해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정례회의에서는 11월에 예정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특화사업인 안부데이 활동을 실시하여 독거노인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정서적 지지를 강화했다.

     

    또한 복지위기가구 발굴 협조를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도 실시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서, 알려주세요!'라는 구호와 함께 최근 제작한 홍보물품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고아읍을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지대근 고아읍장은 이웃들을 위해 늘 앞장서 봉사해 온 위원들을 격려하며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마을복지계획의 수립 및 실행이 읍내 사회적 안전망을 확대하고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및 10월 정례회의 실시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