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참가자 전원 메달 획득!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참가자 전원 메달 획득!

기사입력 2021.11.03 11: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국대회단체사진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지난 10월 18일에서 19일까지 교육부가 주최하고 17개 시도교육청이 주관 · 운영하는 제11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전자상거래실무를 포함 9개 종목에 참가하여 대상 1개, 금상 3개, 은상 6개, 동상 10개를 수상해 전국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 외 7개 장소에서 권역별로 개최된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육성하여 상업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성을 계발하고 나아가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자는 취지의 전국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는 전자상거래쇼핑몰 부문에서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1명, 창업실무 부문에서 금상 2명, 동상 1명, 사무행정 부문에서 은상 1명, 동상 1명, 마케팅크리에이터 부문에서 은상 3명, ERP 부문에서 은상 1명, 동상 2명, 세무실무 부문에서 동상 3명, 금융실무 부문에서 동상 1명, 회계실무 부문에서 동상 1명, 경제골든벨 부문에서 동상 1명이 수상으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전례에 없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날 대상으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전자상거래실무 3학년 최소영 학생은  "시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더욱 책임감을 갖게 되었으며 경북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였고, 시도대회에서 미흡했던 점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공부하였고 코로나19로 인해 전국대회가 연기되는 바람에 다소 느슨해진 적도 있었으나, 그럴 때마다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과 따뜻하게 지도해주신 선생님이 계셨기에 긴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다.”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창업실무 종목에서 금상을 획득한 3학년 이해니 학생은 "시도대회에 이어 오랜 기간 전국대회를 준비하면서 힘든 점도 많았지만 창업실무 종목에 대해 광범위한 내용을 폭 넓게 알게 되었으며, 훌륭하신 선생님의 지도로 금상을 획득하였다."면서 "이 상을 계기로 대기업에 취업하여 반드시 저의 적성과 기량을 발휘하겠다.”고 자신감 넘치는 포부를 밝혔다.

     

    전국대회사진3.jpg

     

    구미여상은 평소 '꿈과 열정이 함께하는 꿈드림 행복학교'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경북 상업계 교육을 선도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 매년 공기업뿐만 아니라 금융계열 및 중견기업 전문사무직 취업으로 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경상북도 상업계열 취업률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다. 2021년 한국임업진흥원,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장학재단, 한국주택도시공사, 농협은행 등 우수기업에 합격생을 배출한 전통 있는 명품 특성화고로서 우뚝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세경 교장은 이번 대회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이번 수상을 계기로 특성화고의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소양을 갖춘 구미여상인의 자긍심을 갖고 취업을 향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 행복을 느끼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