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의원, 경북외고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11억 2,400만원 확보!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자근 의원, 경북외고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11억 2,400만원 확보!

기사입력 2021.11.10 13: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사본 -구자근 구미갑 국회의원 사진.jpg
    구자근 의원

     

    [구미인터넷뉴스]구자근 의원(국민의 힘, 구미시 갑)이 구미 남통동 경북외국어고등학교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11억 2,4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북외고는 1996년 개교 후 2년이 지난 1998년에 다목적강당을 준공했다. 약 23년간 각종 체육활동과 학교행사를 진행하다보니 노후화가 심각해져 학생들이 강당 안에서 쾌적하고 안전한 활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구자근 의원은 올 10월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에 전력해 강당 등 보수 자금으로 신청한 11억 2,400만원 총액을 전부 교부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신청한 자금으로 경북외고는 ▴다목적강당 내 바닥 ▴화장실 ▴냉난방 개선 및 조명 개선 ▴천장 및 외벽 보수 등 리모델링에 가까운 시설개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구자근 의원은 "그동안 구미에서 손꼽히고 경북이 내세우는 경북외고 학생들이 노후화된 환경에서 활동할 수밖에 없어 마음이 무거웠다"며, "이번 교부금 확보와 시설 개전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생활을 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구미 내 많은 학교들이 개선해야 할 시설들을 꼼꼼히 챙겨 구미의 미래이자 자랑인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