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의원, 2021년 SW산업발전대상 수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김영식의원, 2021년 SW산업발전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1.11.12 20: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noname01.jpg

     

    [구미인터넷뉴스]김영식 의원(구미을, 국민의힘)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한국SW테스팅협회. 전자신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함께 수여하는 2021년 SW산업발전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1월 12일 제7회 국제 소프트웨어 품질 테스팅 컨퍼런스와 함께 개최된 이날 시상식에서 김영식 의원은 과학기술과 정보, 방송통신 분야를 소관하는 국회 과방위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영식의원 SW 산업발전 공적으로 SW보안 강화를 위한 CISO 제도 도입(정보통신망법 국회 통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ICT 등 4차산업혁명 컨트롤타워 마련 등 체계적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미래산업 발전 촉진 기본법안 제정안 발의 과기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제도 보완 클라우드컴퓨팅산업 및 DB육성 사업 개선 기여 침해사고 피해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마련 법안 발의(정보통신망법) 등에 기여했다.

     

    김영식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디지털 전환 시대, 세상의 변화의 중심에는 SW가 있다."면서 "공학자 출신 국회의원으로써 SW 분야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무엇보다 제도와 규제 개선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또 김 의원은 "AI를 전공한 공학자로써 변화의 갈림길에서 소프트웨어인들이 주도적으로 밝은 미래를 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SW산업에 대한 애정을 표하기도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