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원남동 주민자치위원회, 마을환경제로웨이스트 실천 교육 및 캠페인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선주원남동 주민자치위원회, 마을환경제로웨이스트 실천 교육 및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1.12.17 1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 마을환경제로웨이스트 실천교육 및 캠페인1.jpeg

     

    [구미인터넷뉴스]선주원남동(동장 남재식)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장식)에서는 12월 16일 10시부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및 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환경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교육 및 동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교육은 주민들에게 쓰레기의 올바른 배출 및 재활용을 통한 감량 실천 방안과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화하여 이를 활용한 화분 만들기 실습 교육을 병행 실시하며 자원의 재사용을 강조하고, 교육 후 주민의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마을환경제로웨이스트 실천 사업은 2021년도 주민자치 활성화 구미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선주원남동 각산마을을 중심으로 지난 6월부터 주민 자치위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스스로 마을의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추진하였다.

     

    이날 참석한 주민들은 "마을 환경을 저해하고 주민간의 갈등으로 까지 이어졌던 쓰레기 불법 투기 등이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마을환경제로웨이스트 사업을 추진하면서 많이 개선되었다"며 사업을 추진한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장식 주민자치 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민자치가 정착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역 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선주원남동] 마을환경제로웨이스트 실천교육 및 캠페인3.jpe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