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 교례회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 교례회

기사입력 2022.01.17 11: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복지정책과]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는 지난 1월 14일 오후 2시 경상북도새마을회관에서 16개 여성단체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제22대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 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년간 여성권익 증진과 여성단체 활성화에 헌신해 온 제21대 이월예 회장의 이임과 제22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갈 신경은 회장의 취임식이 진행되었다. 아울러 여성친화도시 구미시에 걸맞은 구미 여성단체의 새로운 도약ㆍ소통ㆍ화합을 다짐하는 신년 교례회로 마무리 되었다.

     

    사본 -[복지정책과]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_신경은 회장님.jpg
    신경은 회장

     

    신경은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섬김ㆍ배려의 여성 리더쉽으로 여성의 권익증진과 일‧가정‧삶이 조화롭고,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하는 양성평등한 구미시와 더불어 더 높이 도약하는 위풍당당 여성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단체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 회장은 BPW한국연맹 구미클럽 회장,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사단법인유치원총연합회 경북지회 고문, 국제로타리3630지구 구미장미로타리 회장을 역임했으며,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여성의 역량강화와 사회참여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평소 따뜻한 성품과 품격 있는 열정으로 여성단체 간 소통과 성장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변동석 사회복지국장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출발하는 22대 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여성의 섬세하고 경쟁력 있는 역량 강화로 더 큰 구미를 위한 도약과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변화의 중심에 여성단체회원들이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9년 설립되어 17개 단체 21,300여명의 회원들은 여성 역량강화 교육,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 다문화가정 생일상차림지원, 여성 안심환경 조성, 지역봉사 활동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