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나주 방문 '2차 교육 교류 행사'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나주 방문 '2차 교육 교류 행사' 실시

기사입력 2023.07.07 17: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IMG_8516.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나주 일원에서 협력과 상생의 영호남 교육교류 증진을 위하여 '2023 나주-구미 교육 교류(2차)'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6일 나주 베네치아에서 개최된 개회식에는 전남화순 지역 신정훈 국회의원, 나주시의회 이상만 의장, 나주시 강영구 부시장, 전라남도 의회 이재태, 김호진의원,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조정자 원장, 나주도서관 양창완 관장, 최은숙 학부모연합회회장 등이 참석하여 환영하였으며,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이성희 교육장 외 123명의 교육지도자가 참석하였다.

     

    앞서 이날 14시부터는 나주이화유치원, 빛가람초등학교, 노안남초등학교, 빛가람중학교, 봉황고, 나주이화학교를 둘러 보고 특색있는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며 영호남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한 활발한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두 지역 교육장의 환영사와 답사, 주요 내빈의 축사, 해금공연, 2023나주교육 소개가 이어졌으며, 저녁 식사 후에는 교육지원청 및 학교급별 업무별 협의와 교육 정책에 대한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7일에는 세계 최초로 구축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의 AI수업분석실에 대한 강의와 시연을 보며 단위시간 중 학생의 활동을 분석하여 교사가 실시간으로 학생에게 피드백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방법에 대해 논의와 이 외에도 나주 읍성을 중심으로 한 향토문화를 체험하며 영호남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서로 교류함으로써 지속발전 가능한 교육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이성희 교육장은 "지난 5월 구미에서 개최했던 1차 워크숍과 이번 2차 워크숍을 통해 구미-나주 간 활발한 교육 교류를 통해 영호남 지역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협력과 상생의 교육교류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IMG_8515.JPG

     

    IMG_8517.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