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서관, 공존과 지속을 위한 미래전환교육 시작!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도서관, 공존과 지속을 위한 미래전환교육 시작!

기사입력 2024.05.03 11: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1.jpg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장선희)은 5월 3일 산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환경×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환경×과학 프로그램'은 구미권역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목표로 미래 과학기술 기반 인재 교육 및 기후위기 대응 생태전환교육 실천을 위해 구미권역 초·중·고등학교 9개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업사이클링 팝업북', 'AI 자율주행 자동차', '네오봇 마스터' 등 3개 과정을 5월부터 9월까지 운영하게 되며,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과학적 태도와 실천하는 힘을 가진 지구생태시민을 양성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선희 관장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도서관 자원인 책으로 기후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적으로 강구하여 탄소중립 실천 운동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도서관은 구미, 고령, 성주, 칠곡 4개 지역의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서 학교도서관의 안정적 운영 및 독서교육과 창의융합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독서 능력 향상과 미래 역량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사진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