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운동치료교실 운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신바람 운동치료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2.10.29 20: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선산보건소(소장 구건회)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10월 29일부터 12월 17일까지 2개월간 주1회(월) 오후 2시 ~ 4시에 고아읍 봉한1리 경로당에서 경로당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바람 운동치료교실』을 운영하였다.

     신바람 운동치료교실은 보건소 방문전문 담당자의 지도아래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퇴행성 무릎관절염 질환의 증가와 보건의료의 접근성 제고를 위해 찾아가는 통합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므로써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신바람 운동치료교실 참여자들 대부분은 65세 이상 경로당 회원들로 참여 회원은 혈압  혈당검사와 무릎통증 및 운동능력 상태 측정과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2개월간 운동치료교실에 참여 후 통증/증상 및 운동능력 검사로 개별 운동치료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금일 함께 신바람 운동치료 교실에 참여한 회원은“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이 건강에 좋은 줄은 알아도 집에서 혼자 하기는 귀찮고 어려운데 경로당에 모여 친구분들과 같이 신나는 음악에 맞춰 스트레칭과 다리 근력운동을 하고 무릎 테이핑 시술과 건강박수를 함께 치면서 많이 웃고 무척 즐거웠으며 매주 마다 참여하겠다”며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보였다.

     신바람 운동치료교실 운영이 퇴행성 관절염 환자들에게 계속적반복적인 운동치료 및 키네시오 테이프를 이용한 테이핑요법을 제공함으로써 퇴행성 무릎관절염 통증을 완화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