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재능발표회 하이파이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드림스타트 재능발표회 하이파이브 개최

기사입력 2012.11.26 18: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2012. 11. 22(목) 오후4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 시의원, 대상자 아동 및 부모, 사업수행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하이파이브(재능발표회)를 개최하였다.



    1부 행사인 성과보고회는 성과보고 및 테이프커팅, 체험후기 발표, 합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운영위원회 회의가 끝난 위원들이 곧바로 행사장에 참여하여 그동안 드림스타트가 걸어온 길을 지켜보았다.

    2부 행사 발표회는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다도시연, 난타공연, 방송댄스, 마술공연 등 그동안 아이들이 갈고 닦은 것들을 무대에서 뽐내는 시간이 되었다.


    하이파이브 행사는 운영위원회, 성과보고회, 발표회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운영위원회는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수여, 드림스타트 사업 성과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로 작품전시(점핑클레이, 도예, 천연염색 등), 체험부스(페이스페인팅, 솜사탕 등)를 운영하여 더욱 알차고 풍성한 드림스타트 하이파이브 행사가 되었다.

    김충섭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하여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구미시 드림스타트 센터는 지난해 9월에 개소한 이후로 현재 7개동(도량동, 선주원남동, 원평1․2동, 형곡1․2동, 송정동) 212가구 302명의 아동을 사례관리한 결과, 금년 한 해 동안 신체/건강 11개, 인지/언어 13개, 정서/행동 19개 등 총 4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 실적을 거양하였고, 내년도에는 6개동(신평1․2동, 공단1․2동, 지산동, 광평동)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사례 관리 대상지역을 매년 확대하여 많은 아동들이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