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 종합소식 3/22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 종합소식 3/22

기사입력 2013.03.23 12: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동


    송정동(동장 최윤구) 새마을 부녀회(회장 민경애)에서는 2013년 3월21일(목) 10시 송정동 주민센터 2층에서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3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는 설맞이 떡국판매, 목욕봉사, 학용품 아나바다 등 2월 부녀회 활동 사항 및 결산 정리 보고가 있었다. 또한 3월부터 새마을 가족이 된 부녀회장의 인준식이 있었다. 신입 부녀회장들은 송정동 부녀회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봉사 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하였다.

    최윤구 송정동장은 새로운 부녀회장들의 가입을 축하하는 한편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마음에 깊이 새겨 진정한 봉사자로 거듭나 송정동 새마을 부녀회를 더욱 빛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인동동



    인동동(동장 김종율)에서는 2013. 3. 22(금) 오후2시 참빛공원에서 새마을협의회,통장협의회,바르게살기위원회,자연보호협의회,유관기관단체,무원,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새봄맞이 국토 대청결 운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대청소는 5개 단체를 1개조로 2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 하였으며 이계천과 인동 도시숲의 생활쓰레기 및 대형 폐기물 5톤 가량을 집중 수거 하였다.

    한편 최근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 예방 결의문을 채택․낭독함으로서 주민들의 산불조심 의식고취와 실천의지를 다지는 등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김종율 인동동장은 “새봄을 맞아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도시로서의 이미지에 걸맞게 주민들의 생활환경도 산뜻해질 수 있도록 쾌적하고 깨끗한 명품 인동동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하면서 참석자들을 격려 하였다.


    양포동


    양포동(동장장도익)은 2013. 3. 22(금) 오후2시 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이만기, 부녀회장 황보희),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유관단체 및 공무원, 주민 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한천 주변 산책로 및 취약지 등에 환경정화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국토대청결 행사에서는 새봄을 맞이하여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관내 한천 주변 산책길에 쌓인 생활쓰레기 및 영농폐기물을 정비하였고, 녹생생활실천 캠페인도 병행실시함으로써 행복도시이미지에 걸맞는 상쾌하고 쾌적한 환경을 주민에게 제공하였다.

    양포동 장도익 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내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뜻을 표했으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정기적인 환경정비를 통한 명품도시, 행복도시의 깨끗하고 산뜻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것을 약속하였다.

    형곡2동

    형곡2동(동장 백승해)에서는 3.22(금) 오후2시 형곡2동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김종만, 윤연옥) 및 관내 유관 기관․단체 회원, 주민, 직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은 겨우내 관내에 묵은 쓰레기를 일제 대청소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관내 시가지를 비롯하여 특히, 산림 연접지 인근 배수로에 쌓인 낙엽, 흙 등 퇴적물을 끌어내는데 집중하였다.

    금일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에서는 겨우내 묵은 쓰레기 1여 가량이 수거되었으며 다가오는 봄을 맞기 위한 참석자들의 얼굴에는 구슬땀과 함께 미소가 가득하였다.

    백승해 형곡2동장은 꽃샘추위의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에 참가한 주민과 유관 기관․단체회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매월 실시하는 새마을대청소에도 지속적으로 동참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형곡2동가꾸기에 적극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