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읍면동 종합소식4/26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 읍면동 종합소식4/26

기사입력 2013.04.29 09: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평1동


    신평1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정지식)에서는 4월25일(목) 오전11시 동 주민센터에서 김익수 시의원 및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월례회 및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였다.

    신평1동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은 매월 정례회를 통해 회원간 상호 친목과 단합을 다지고, 자연보호협의회 활성화를 위한 회원 확보 방안에 대한 토의와 활동계획을 점검하는 등 현항 사항을 논의하고 월례회를 마무리하고 구미의 관문인 구미IC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박호형 신평1동장은 관내 자연환경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더욱 신평1동이 깨끗하고 밝은 거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 하였다.


    공단1동



    공단1동(동장 정석광)에서는 지난 4. 25(목) 11:00 4월 통장협의회 (협의회장 정성화)월례회의를 봄기운이 완연해 싱그러운 초록과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한 금오정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통장회의는 구미시장 새마을 휘장 수상 소식과 『제7회 금오산올레길 걷기대회 』,『제21회 LG기주부배구대회 』,『제91회 어린이날 페스티벌 』등 각종 주요시책 및 동정홍보 전달순으로 진행되었다.

    정석광 공단1동장은 항상 지역을 위하여 노력하는 통장협의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더욱 더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임오동


    임오동(동장 김구연)에서는 2013. 4. 26(금) 통장협의회(회장 배춘길) 회원과 허복 시의원, 단체임원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과 단합을 위한 현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현장회의는 포항 보경사 및 울산의 울기등대를 방문하여 5월 새마을 대청소, 제21회 LG기 주부배구대회 등 주요 시정홍보 및 지역 현안사항을 논의하였고 현장에서 개최되는만큼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져 나갔다.

    김구연 임오동장은 최일선의 행정에서 각통의 주민을 대표하여 항상 노력 하는 통장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현장회의를 재충전의 기회로 삼아 임오동의 발전을 위하여 변함없이 애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공단2동


    공단2동(동장 김점수)에서는 2013. 4. 25(금) 오후2시 공단2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21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장회의를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LG기 주부배구대회,어린이날 큰잔치,춘하추동 취업한마당,한책 하나구미 운동등 행사안내와 시정주요시책을 홍보하였으며, 관내 노후 하수도 정비사업, 새마을대청소, 새마을 알뜰벼룩 장터 참여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새마을 종주도시 선포 등 새마을운동의 재점화의 기틀을 세운 유공으로 구미시장의 새마을휘장 수상을 함께 축하 하였다.

    이에 김점수 공단2동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통장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주민과 함께 행복한 공단2동이 되도록 더욱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진미동


    진미동(동장 류하태)에서는 2013. 4. 25(목) 08:00부터 진미동통장협의회(회장 이상덕) 주관으로 통장, 관변단체 임원진,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라남도 순천시의 낙안읍성(민속마을)과 보성군의 보성녹차밭을 차례로 견학하였다.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조선시대 한양을 모델로 삼아 만든 지방계획도시로서 현재 시민들의 주거공간이라는 점이 특징이며 다양한 공예품을 비롯하여 오랜 세월동안 낙안읍성을 지켜온 노거수와 자연자원들이 잘 보존되어 있어 참여자들로 하여금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상덕 통장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선진지 견학을 계기로 지난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다시한번 힘을 합쳐 지역발전의 중심이 되어 일하자”고 다짐하였다.

    류하태 진미동장은 “오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낙안읍성에서 초가지붕, 돌담, 장독 등을 보며 느낀 살아있는 정취와 정겨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돌아가서 앞으로 진미동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을면


    무을면(면장 류시건)에서는 4월 25일(목) 11:00시 면사무소에서 박지훈 무을파출소장, 김창환 무을초중학교장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기관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무선충전 전기버스』시범운행, 환경정비의 날 운영 추진,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설립, 소공원꽃밭 및 연도변 환경조성 등 홍보 및 당면사항을 전달하였으며, 각 기관별 주요당면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류시건 무을면장은 오는 5월4일(일) 개최하는 제21회 LG기 주부배구대회에 무을면 선수단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지금과 같은 협조체계를 잘 유지하여 하나된 무을면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하였다.



    도개면



    도개면(면장 황창수)에서는 2013. 4. 25(목) 11:00 도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윤종호 시의원과 관내 기관장 및 각 마을 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 앞서 도개면 이장협의회(회장 강대석)는 지난 13년 간 도개면과 마을주민의 편의를 위해 노력해온 뒤 올 초 이장직을 물러난 김현철 前 용산2리장을 비롯, 박성수 前 도개1리장, 안강환 前 가산1리장에게 그 동안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본 회의에서는 각종 지원사업 및 행사 등 시정추진사항에 안내하고, 5월 4일 열릴 LG주부배구대회에 이장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한 4대악 근절 홍보 및 봄철 영농활동 시 유의점 등 각 기관의 전달사항도 이어졌다.

    황창수 도개면장은 “벼농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요즘 변덕스런 날씨로 인해 농사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차질없는 영농준비를 통해 풍년농사를 이룰 수 있도록 이장들이 많이 힘써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