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합동결혼식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다문화가정,합동결혼식

기사입력 2013.06.06 10: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영해)주관,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후원으로 6월 5일 (수) 11:00 호텔 금오산에서 다문화가정 5쌍을 대상으로 『사랑의 합동결혼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합동결혼식은 경제적인 사정이나 바쁜 일정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던 인도네시아 2명, 베트남 2명, 중국 1명의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식전 행사로는 구미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속다문화여성모국문화홍보단의 베트남 전통 모자춤 공연이 있었고, 전우헌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공장장의 주례와 가족, 친지 등 300여명 하객들의 축복을 듬뿍 받으며 행복한 첫 걸음을 내딛었으며 결혼식 후에는 제주도로 2박 3일간 신혼여행을 떠났다.

    황영해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5쌍의 다문화 부부에게 행복과 축복을 안겨주게 되어 무지 기쁘다”며, “한결같은 믿음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출산용품지원, 다문화가족서포터즈 활동 등 결혼이민여성을 위한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윤정길 구미시 부시장은 “먼 타국에서 남편만을 믿고 온 신부를 깊은 이해심으로 보듬어 주는 신랑의 모습은 참으로 아름답다”며, “배려와 이해로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구미시에서도 다문화가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특히,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에서는 5쌍의 가정에 TV, 냉장고, 컴퓨터등 각 가정에 필요한 가전제품을 지원하였고, 그외 합동결혼식 행사에도 많이 후원하였으며, 평소 다문화가정을 위해 다문화이주여성 고국방문추진, 설․추석 명절 생필품 나눔행사, 다문화가정 김장김치 나눔활동,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자매결연 등 사회공헌 활동을 많이 해오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