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읍면동 소식 6/10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읍면동 소식 6/10

기사입력 2013.06.11 08: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량동




    도량동(동장 이대창) 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이광용, 차선희)에서는 2013. 6. 08(토) 10시부터 도량동 고속도로 박스 배구장에서 이태식 도의원, 김재상, 김성현 시의원, 새마을남·여지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합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역발전을 위하여 정화활동과 질서계도, 환경보존을 위해 노력하는 회원들을 격려하고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원들의 건강한 여름을 위해 준비해간 백숙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두발 묶어 함께 달리기 피구경기 등 운동을 통하여 화합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광용, 차선희 회장은 바쁜 가운데 많은 회원들의 참여에 감사를 표하고, 하반기에도 근면, 자조, 협동 정신를 살려 뉴새마을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대창 도량동장은 오늘 단합대회를 통해 더욱 화합·발전하는 단체가 되어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주민모두가 하나되는 살기좋은 도량동 건설에 더욱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선주원남동


    선주원남동(동장 김영준)에서는 2013. 6. 10(월) Green Bike 사랑봉사대(회장 이호철) 회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6월 정기 라이딩과 함께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자전거 라이딩은 동락공원을 시작으로 칠곡보까지 낙동강 자전거길 10km를 왕복으로 주행하면서, 자전거 도로와 주요 자전거 이용시설에 대한 불편사항 등 모니터링을 함께 실시했으며, 무더운 날씨였지만 낙동강의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즐겁게 다녀올 수 있었다.

    김영준 선주원남동장은 함께 자전거를 타며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그린바이크사랑봉사대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신평2동


     
     
    신평2동(동장 이영활)에서는 9명의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건강소양 워크숍」을 2013. 6. 7(금) ~ 6. 8(토) 2일간 실시하였다.

    6. 7(금) 18:00 주민센터 체력단련실에서 활력을 채우는 건강 기체조와 멘탈헬스(정신건강)을 위한 힐링명상 교육을 통해 직원 및 상사와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6. 8(토)에는 문경시를 방문하여 문경새재, 고모산성 등 문화탐방클레이 사격, 고기잡이 체험을 즐기며 직장생활에서의 스트레스 해소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영활 신평2동장은 평소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동료에 대한 이해와 배려, 서로간의 화합을 통해 직원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생활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형곡1동




    형곡1동(동장 정동규) 방위협의회(회장 박기호)에서는 6. 8(토) 단체회원과 직원 등 35명이 『호국․보훈의달』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의 희생을 기리고 오늘의 안보현실을 바로 알려 호국의지를 다지기 위한 안보 현장체험을 위해 진해 해군기지 사령부를 다녀왔다.

    이날 행사는 천안함 동일 함정, 故)한준호 준위 동상, 故)이승만 대통령 별장,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잠수함 견학 등으로 이루어졌다.

    정동규 동장은 호국․보훈의 달에 맞춰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국가안보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뜻깊은 현장체험이었다며 견학을 추진한 방위협의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