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백일장 시상식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자연보호백일장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13.10.31 11: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회장 천명석)에서는「제16회 자연보호백일장 시상식」을 수상자 및 가족, 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10. 30(수) 오후 4시 30분에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자연보호발상지의 숭고한 얼을 계승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문화정착을 위해 지난 9월 25일 동락공원에서 개최한 자연보호 백일장 작품 중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195명의 입상자들을 격려하고 장원, 금상, 차상․은상 55명에 대하여 시상을 하였다.


    각 부문 장원과 금상에는 금오공고 2학년 윤지영 등 15명이고, 차상과 은상에는 진평초등학교 2학년 유한선 등 40명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으며, 그 외 차하․동상, 참방․장려상 140명에 대해서는 각 학교별로 자체시상 할 계획이다.

    더불어, 운문부문 장원으로 입상한 원호초등학교 2학년 박정은 학생의 「흙과 나무를 지키자」와 도봉초등학교 5학년 백지영 학생의 「풀벌레 소리」 낭독으로 학생 및 학부모 등 참여자들과 함께 자연사랑 메시지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윤정길 구미부시장은 “청소년들에게 구미시가 자연보호발상지인 것에 애향심을 가지고, 친환경녹색선도도시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입상작품은 11월중 작품집으로 발간되어 관내 기관단체 및 학교와 수상자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