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12/22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12/22

기사입력 2013.12.23 10: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모사곡동/한우리회 장학기금 기탁




    상모사곡동(동장 곽인태)에서는 2013. 12. 19(목) 관내 자생단체인 한우리회(회장 김재원)에서 불우이웃돕기 및 구미시 장학기금으로 80만원을 기탁하였다.

    한우리회는 관내 자생단체로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정기적으로 후원을 하는 등 작은 나눔실천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회원들의 정성으로 불우이웃돕기와 함께 미래인재 육성과 구미시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기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곽인태 상모사곡동장은 선진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신데 감사인사를 전하며, 갑오년 새해에도 명품상모사곡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상모사곡동/새마을문고분회 독서경진 예선대회 수상



     
     
    새마을문고상모사곡동분회(분회장 이옥기)에서는 2013. 12. 17(화) 경상북도새마을회관에서 열린 『대통령기 제33회 국민독서경진 경상 북도예선대회 시상식』에서 새마을문고 운영부문 장려상(글마루새마을문고), 단체 독후감부문 우수상(새마을문고상모사곡동분회)을 수상하였다.

    지난 2013. 11. 30 개최한 『대통령기 제33회 국민독서경진 구미시예선대회 및 제10회 구미시 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에서는 단체 독후감부문 최우수(새마을문고상모사곡동분회), 개인 독후감부문 최우수(김자영) 및 장려(박순애), 새마을작은도서관 운영부문 우수(글마루새마을문고) 등을 수상하여 큰 성과를 거양하였다.

    글마루·우방신세계·화성파크드림의 3개 작은도서관으로 구성된 새마을문고상모사곡동분회는 이옥기 분회장을 비롯한 회원 12명과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합쳐 건전한 독서환경 조성과 함께 사랑의 편지쓰기 및 독서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곽인태 상모사곡동장은 새마을문고상모사곡동분회 회원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새마을작은도서관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정착과 함께 정서함양에도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평동/신평파출소 이웃사랑 실천




    신평파출소(소장 최진호)에서는 2013. 12. 19(목) 11시 방한장갑 28켤례를 독거노인 등 저소득 28명에게 전달하고 위로하였다.

    지난 12월 6일에 부임한 최진호소장은 평소 지역사회의 치안과 민생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으며, 최근 계속되는 한파로 독거노인 등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바 직원들과 마음을 모아 정성껏 방한장갑을 마련하였다.

    장갑을 전해받은 이○○(65세) 어르신은 추운 날씨로 항상 손이 시렸는데 방한장갑을 껴보니 소장님이 따뜻하게 내 손을 잡아주는 것 같다며 연신 고마움을 전하였다.

    김광진 광평동장은 바쁘신 업무에도 불구하고 지역 주민을 내 가족같이 생각하여 세세히 돌보아 주심에 깊은 감사드리며, 지역사회를 함께 발전시키는 동반자로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속적인 역할을 당부하였다.



    형곡1동/구미야은로타리클럽 이웃사랑


    형곡1동(동장 정동규)에서는 2013.12.19(목) 오후3시 구미야은로타리클럽 (회장 윤상구)에서 독거노인, 장애인세대 등 관내 취약계층 5가구에 가구당 성금 20만원을 전달하였다.

    2011년 형곡1동주민센터와 사랑나눔 협약을 체결한 구미야은로타리 클럽은 저소득 불우가정에 지속적인 성금 및 성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창립 후 드림스타트사업 후원, 저소득자녀 장학금 지원, 경로당지원사업 등 다양한 나눔행사도 펼치고 있다.

    정동규 형곡1동장은 “관내 취약계층에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구미야은로타리클럽으로 인해 우리 형곡1동이 사랑 나눔 1번지가 되어가고 있다”고 전하면서,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야은로타리 임원들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하였다.




    선산읍/나눔캠페인 각 단체 참여


     

    선산읍(읍장 황필섭)에서는 연말을 맞이하여 「희망 2014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하여 여러 단체에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선산라이온스클럽(회장 이득희)에서는 12월 17일(화) 성금 50만원, 선산민속시장번영회(회장 김귀수)에서는 18일(수) 성금 98만 3천원을, 선산읍청년연합회(회장 김학수)에서는 19일(목) 성금 50만원을 불우이웃을 도와 달라며 각각 기탁하였다.

    황필섭 선산읍장은 “바쁜 시간에도 이웃들을 생각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여러 단체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받는 이웃에게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하였다.


     



    옥성면/새마을남여협의회 나눔실천


    옥성면(면장 이형근)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김영찬, 임숙임)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12.19(목) 09:00부터 관내 경로당을 방문 하여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고 경로당에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연말이 다가오면 한해도 빠짐없이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는 옥성면 새마을협의회는 재활용품 및 수거 등 각종사업으로 마련한 기금과 회원들의 소중한 성금으로 준비한 생필품을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2013년 그 알차고 왕성했던 봉사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또한 옥성면 새마을협의회는 관내를 돌며 농번기동안 사용된 농약 공병을 대대적으로 수거하고 취약지대에 대한 정화활동을 펼치며 다가오는 갑오년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옥성면 새마을남녀협의회 김영찬, 임숙임 회장은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인사를 드리는 것은 새마을 남녀지도자들의 중요한 봉사활동임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어른신들을 자주 찾아 뵙고 어르신들의 건강돌봄이 역할을 담당할 것을 다짐하였다.

    옥성면 이형근 면장은 2013년 옥성면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 가장 낮은 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쳐준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갑오년 새해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위하여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