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국제화추진협의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국제화추진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14.02.13 1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 국제화추진협의회(위원장 최종원)는 2월 11일(화) 14시 시청3층 중회의실에서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국제협력사업에 관한 협조와 자문을 구하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3 국제교류 추진성과 보고, 2014 국제교류 추진계획 설명, 국제교류 협력에 관한 심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종원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제16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 세계 한민족 여성 네트워크 회의, 대한민국 건축사 대회 등 전국․국제단위 행사 유치로 17만 국내․외 관광객들이 우리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는 지방자치단체가 중심이 되어 주도적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야 하며, 국제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민‧관‧산‧학의 국제적 역량을 결집.”해줄 것을 당부했다.


    제16회 한중일 지방정부 교류회의는 한중일 지방정부 자치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1일~9월 4일, 3박4일간 구미코에서 개최되며, 구미시는 이 행사를 통해 지역 관광 자원 홍보와 투자유치 환경 설명회 등 국제도시 간 교류협력의 새로운 방안을 모색 할 것이다.

    이외에도 UCLG-ASPAC 집행부 회의(6월), UCLG-ASPAC 총회(9월), 한·중 지방정부 교류회의(9월) 등 다양한 국제회의 참석 및 국제협력 사업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구미시 청소년 글로벌 인재육성 특화사업으로는 국제자매도시 홈스테이(2월,5월), 제6회 영어경진대회 개최(8월)로 청소년들의 국제화 마인드 제고 및 국제화 선도도시 기틀 확립을 위해 노력하며, 중국 위남시와 우호결연 추진(7월), 공무원 스포츠 교류(6월) 등 기존 및 신규 해외자매․우호협력도시와 지속적이고 긴밀한 관계 유지로 세계 속의 명품도시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구미국제친선협회는 워크숍을 통한 회원 소양 및 국제화 의식 함양 교육을 실시하여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 민간국제교류단체로서 국제행사 지원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구미시 국제화추진협의회는 최종원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13명의 위원들로 구성․운영되며, 국제교류 계획 및 교류방향 설정, 분야별 국제화 추진 과제 발굴, 국제교류 협력사업 선정 및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조정하는 민‧관‧산‧학 협의체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