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3/14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3/14

기사입력 2014.03.14 07: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동행정협의회 개최



    선주원남동(동장 최한주)은 3월 13일 오전 11시 선주원남동 주민센터에서 도․시의원과 기관단체장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행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주요 시정현황과 공지사항 전달, 동 발전을 위한 각종 현안사항 및 각 단체간 협조사항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3D 실용화지원센터 개소, 혁신산업단지 대상지 선정, 국방벤처센터 개소, 근로자건강센터 유치 등 주요시정에 대한 설명과 구미시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여성친화도시 선포식, 식목일 봄철나무심기, 주민등록 일제정리, 택시 안심귀가서비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안내 등 시정 공지사항 전달하였다.

    또한 제23회 선주원남동 벚꽃축제, 제16회 선주원남동 경로위안잔치, 제22회 LG주부배구대회 등 동민 참여행사에 대한 논의를 하였으며, 벚꽃축제는 4. 3.~ 4. 5.까지 3일간 금오산주차장과 새마을동산 주변 산책로에서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최한주 동장은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중심이 되어『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되는 선주원남동이 되기 위해서는 기관단체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하였다.



    비산동/봄꽃 식재




    비산동(동장 문경원)에서는 2014. 3. 12(수)부터 13일까지 이틀에 걸쳐 비산체육공원과 비산동 주민센터 앞 등 관내 화단 3개소 및 화분에 비올라 1700여본을 식재하였다. 이날 봄꽃 식재에는 새마을 부녀회,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환경미화원, 비산동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봄꽃 식재는 성큼 다가온 봄을 맞이하여 관내 환경정비와 함께 이루어 진 것으로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펴고, 싱그러운 꽃향기가 가득하고 다시 찾고 싶은 구미, 아름다운 비산동이 되길 염원하는 주민들의 마음을 담아 한송이 한송이 정성껏 식재하였다.

    특히 이날은 봄을 재촉하는 듯 봄비가 촉촉이 내려 새봄을 맞이하기 위한 봄꽃식재의 최적의 날씨로, 식재에 참여한 부녀회원 등은 우중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려가며 식재에 열심이었다.

    이날 직원들과 함께 참여한 문경원 비산동장은 빗속에서도 아침부터 열심히 봄꽃 식재에 참여한 부녀회원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환경미화원 등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아름답고 깨끗한 비산동 조성을 위해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송정동/2114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송정동(동장 김영준)에서는 새봄을 맞이하여 활력이 넘치고 신바람 나는 2014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요가, 노래교실, 음악줄넘기)이 주민들의 큰 호응속에 운영되고 있다.

    특히 3. 12(수) 14:00 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수강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래교실』 개강식을 가졌으며, 노래교실에 참여한 수강생 유모씨는 인근 다른 지역으로 배우러 다니느라 힘들었는데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동주민센터에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삶이 더욱 활기차고 행복하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교육과정은 노래교실이 매주 수요일 14:00 동주민센터 회의실, 요가교실음악줄넘기는 매주 월,금 10:30~11:30, 화,목 20:00~21:00 송정태권도 학원에서 3월~7월까지 실시된다. 교육기간이 당초 14주에서 18주로 확대 운영되어 주민들의 만족감을 더하며 수강인원이 초과하는 사태가 발생되는 등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맞춤형 교육은 구미시 평생교육원에서 주최하고 송정동의 주관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평생교육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연결 고리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취지에 맞춰 주민들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김영준 송정동장은 평생교육으로 향한 열정을 가진 송정주민들에게 건강과 활력이 넘치며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빠지지 않고 적극적 참여하고 줄 것을 당부하고 또한 배움의 욕구에 충족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인동동/폐지수집 어르신 간담회



     
    인동동(동장 김종율)에서는 2014. 3. 12(목) 11:30 옛날청국장 한식점에서 폐지수집 어르신, 통장, 시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생계수단으로 폐지수집 어르신들이 대부분 시력․청력이 상대적으로 좋지 못한데다 상황대처 능력이 떨어져 새벽․심야 활동시 교통사고 등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현실이다. 이에 교통사고 예방교육 및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한 후 어르신들에게 사고예방을 위한 야광조끼를 착용토록 하였다.

    김태근 시의원은 폐지수집 활동 등으로 노인교통사고가 많이 발생되고 있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제일 주의를 당부하기도 했다.

    김종율 인동동장은 오늘날 한국 경제가 세계강국으로 성장하게 된 것은 어르신들의 지난날의 많은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하였다면서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차량통행이 많은 관계로 노인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어르신들에게 횡단보도 준수, 새벽, 심야 등 안전 야광조끼를 착용해서 수집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종율 인동동장은 사회활동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기관단체들과 연계 지속적으로 안전문화운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형곡2동/환경미화원 오찬 간담회


     

    형곡2동(동장 백승해)에서는 3월 12일(수) 관내식당에서 환경정비로 연일 수고하는 환경미화원과 오찬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봄을 맞이하여 애쓰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간단한 복무교육과 함께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백승해 형곡2동장은 항상 묵묵히 일하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을 격려하며 더욱 더 맡은바 열심히 일하여 쾌적하고 살기좋은 형곡2동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도량동/봄꽃 식재


    도량동(동장 이대창)에서는 2014. 3. 13(목) 09:00부터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 16명이 관내 가로화단 및 양심화분 등에 봄꽃을 식재하였다.

    이번 식재는 팬지, 비올라 등 봄꽃 2,400본을 도량동 입구인 도량교 가로화분 24개와 관내 곳곳에 설치한 양심화분 20여곳, 금오종합복지관앞 가로화단, 그리고 밤실지 가로화단에 식재한 것으로 겨우내 움츠렸던 시민들의 마음에 싱그러움을 전하고 있다.

    이대창 도량동장은 꽃식재에 참여한 일자리 참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이를 통해 삭막한 도심에 팬지의 화사한 색채를 입혀 보행자에게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꽃향기가 가득한 도량동을 만들어 가는데 모두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