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을 찾아가는 확대 간부회의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현장을 찾아가는 확대 간부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4.03.18 09: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에서는 3. 17(월) 5급이상 전 간부공무원 94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을 맞아 생동감이 넘치는 농촌현장, 농업인회관을 찾아 현장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하였다.

    현장회의는 본격적인 농번기에 앞서 농민들의 영농활동 준비에 부족하거나 어려움은 없는지 점검하고, 산불발생의 50%이상이 건조한 봄철에 발생하고 그 중에서도 3월중순부터 4월말까지는 산불발생 위험이 특히 높은 시기로 산불 대응 방안을 모색하였다.

    회의 후에는 농업기술센터로 이동하여 항생․항균미생물로 병해예방을 통한 친환경 농법을 실현하는 친환경미생물배양소, 농민들의 농기계 구입부담 해소와 농작업기의 공동활용으로 농기계 이용률 증대를 도모하는 농기계임대사업장을 견학하였다.

    한편, 남유진 시장은 회의에 앞서 농업인 단체장과의 만남을 통해 최근 농업분야 전반에 걸친 어려움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지원방안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안전한 우리 농산물 생산에 더욱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구미시의 현장 확대 간부회의는 기존 회의방식에서 벗어나 매월 관내 주요 기업, 학교 등을 찾아가 생생한 현장을 보고 듣는 시간을 함께 가짐으로써 폭넓고 깊이 있는 정보 교환과 산․학․관 상호간의 이해를 돕고자 추진하였으며, 앞으로도 학교, 복지시설 등 민생과 직결되어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현장은 어디든지 찾아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