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4/19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4/19

기사입력 2014.04.19 08: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동면/화재없는 안전한 마을 선정 행사



    산동면(면장 방성봉)에서는 2014. 4. 18(금) 오전 11시부터 산동면 송산리 마을회관에서 이장희 구미소방서 예방안전과장, 산동면 의용소방대원 및 송산리 마을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없는 안전마을」 선정에 따른 행사를 진행하였다.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구미소방서에서 주관하여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해 평소 소방안전에 취약한 마을을 선정하여 소방시설을 보급하고, 사용법을 알려줌으로써 화재를 비롯한 각종 사고에 초기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산동면에서는 송산리가 선정되었으며, 이경응 송산리장이 명예소방관으로 위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해평119안전센터에서 단독경보형 감지기 작동원리에 대한 설명과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 및 심폐소생술에 대한 설명을 실시하였고, 주민들이 참여하여 직접 실습하는 등 마을주민 중심의 소방안전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화재예방 및 마을안전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방성봉 산동면장은 송산리는 소방관서와 멀리 떨어져 있어 소방차량의 출동시간이 다소 걸리는 지역으로, 주민들 스스로 예방하고 초기에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안전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인사말을 통해 안전사고 및 화재예방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당부하였다.



    공단1동/새마을 남.여 지도자 연석회의



    공단1동(동장 정석광)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권성호, 장영숙)에서는 2014. 4. 17(목) 18:30 공단1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새마을 회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상반기 연석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새마을알뜰벼룩장터 및 단오제 행사 준비, 2014년 새마을교육, 상반기 도농자매결연사업, 행복보금자리만들기사업 등 주요당면사항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새마을회원과 직원과의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정석광 공단1동장은 “뛰어난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 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모습으로 5월에 계획된 주요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 ”며 당부의 말을 전했으며, 행정적인 지원도 아낌없이 할 것을 약속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