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중학교 기초학력 담당교사 연수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초, 중학교 기초학력 담당교사 연수 개최

기사입력 2014.05.09 07: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은 2014. 5. 7.(수) 구미대학교 강당에서 경북서부지역 초․중학교 기초학력 담당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 연수회는 기초학력 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학습부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습부진의 요인을 파악하여 학교 현장에서 접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되었다.

    주제 강의를 맡은 계명대학교 최진오 교수는 학습부진아들이 어떤 학습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원인을 진단한 후, 이들에 대한 효율적인 수업 및 지도 전략을 안내하여 실제 교육현장에서 학습부진아 지도를 맡고 있는 담당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구축된 온라인 기반 기초학력 지원 시스템을 활용하여 학생 개개인의 학습부진 현황을 파악하고 진단 평가 결과에서부터 학습 지도내용 및 지도결과를 입력하여 체계적인 학습이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전달 연수도 함께 진행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학습부진학생으로 선정된 학습자의 학습부진 원인을 파악하고, 진단 결과에 따라 선택형 기초학력 향상 평가 및 맞춤형 보정 자료, 다양한 진단 · 처방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란 교육지원과장은 “학습부진아를 성공적으로 지도하는 것은 공교육을 바로 잡는 첫 걸음이며, 학습부진으로 인하여 가난의 대물림이 되지 않게 학생들 모두가 내 자식이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서 지도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