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나도 멋진 경찰관 될래요!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장애학생, 나도 멋진 경찰관 될래요!

기사입력 2014.05.15 08: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황태주)은 지난 2014년 5월 14일 구미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구미경찰서 현장 학습을 실시하였다. 관내 6개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8명이 참여 하였다.


    구미경찰서 현장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구미경찰서 4층 강당에서 범죄예방 교실에 참여하여 성폭력 및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한 강의를 듣고 범인 검거 체험을 통해서 수갑과 호신봉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했다. 1층 치안상황실과 112신고 센터를 견학하며 경찰서가 하는 일에 대해 알 수 있었다. 그 밖에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하는 경찰 차량 탑승과 포토타임을 가졌다.

    체험에 참가한 ○○초등학교 ○○○학생은 “나중에 커서 경찰관이 되는 것이 꿈인데 경찰차를 타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고 친구들과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사진을 찍을 때도 즐거웠다. 오늘 가르쳐주신 경찰관님처럼 멋진 경찰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오늘 현장학습을 통해 장애학생들은 경찰이 하는 일을 이해하게 되었고 경찰관을 꿈꾸는 학생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 김성란 교육지원과장은 “요즘 학교폭력이나 성폭력 문제가 심해지고 있는데 경찰서 현장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폭력예방의 기회가 되었고 학생들의 진로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어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이루고자 하는 동기가 되었다. 학생들의 안전교육과 진로교육에 적극 협조해준 구미경찰서에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