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수 경북소방본부장, 화재취약대상 현장 방문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강철수 경북소방본부장, 화재취약대상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14.12.23 17: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철수 경북소방본부장은 23일 14시 구미를 방문해 성탄절․연말연시를 맞아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화재취약대상을 현장방문하여 소방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화재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다수의 인명피해로 대형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영화상영관 등을 소방본부장이 직접 방문해 시설 대표 및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소방안전관리 지도․점검을 통해 화재취약요인을 사전에 근절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에 따라 ‣ 자위소방대 조직 구성 및 피난계획서 적정성 여부 ‣ 내부 피난통로 확보 및 소방시설 사용 능력 ‣ 비상구 안전관리 등 대피통로 점검 및 환경개선 ‣ 유사시 개별 임무 숙지 및 상황별 직원 숙련도 평가․지도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시설 대표 및 안전관리 관계직원들과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소방안전에 대한 관심도 촉구를 통해 효율적인 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안전분야 투자를 유도해 최적의 안전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겨울철 집중되는 화재발생 저감과 자율적인 재난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철수 본부장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시설 대표들이 영업이익보다 안전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토록 본부장부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