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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시행

기사입력 2019.05.08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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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기변환_2018년(민선7기) 시청전경3.jpg

     

    구미시는 시민들의 민원수수료 납부환경 개선을 위해 5월 9일부터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지난 4월 한달동안 카드단말기 구입 및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사용부서에 시스템 및 카드단말기 설치, 담당자 교육 및 시범운영을 통해 전면시행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도입을 통해 구미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민원수수료 수입증지 자동인증기를 사용하는 모든 부서(35개소)에서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차량등록 등 민원수수료를 기존의 현금납부 체계에 더해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결제금액 100원 이상인 민원수수료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며, 휴대폰 간편결제 서비스(삼성페이)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민원수수료 현금 수납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영숙 징수과장은 “현금보다 신용카드 이용률이 높은 현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행정서비스 고객의 민원수수료 납부편의 도모를 위해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고, 이를 통해 주민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사항에 귀 기울여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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