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은 아카데미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초청 100회 특강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야은 아카데미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초청 100회 특강

기사입력 2019.06.26 22: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평생교육과]야은아카데미 100회특강,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초청

     

    구미시평생교육원(원장 박성애)에서는 6. 26(수)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초청 “마음을 움직이는 힘” 이라는 주제로 시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야은 아카데미 100회 대 시민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서 문화심리학적 관점에서 삶과 행복의 연관성에 대해 정리하고 스스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노하우 여섯가지를 이야기한 여러가지문제연구소 소장 김정운은 “재미”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공부하는 것이며, 성취가 나올 때마다 더욱 재밌어지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놀 듯이 공부하고 습득함으로써 실력이 늘고 결과가 나와 성취감이 생기며, 내 이야기가 풍요로워지기에 남들이 즐거워하게 되고 결국 인생이 행복해 진다고 했다. 이날 특강은 고정관념의 전환을 주는 메시지를 전해 주었다.

     

    김 소장은 세상은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는 인재“를 좋아할 수 밖에 없고 창조적인 사람이 되는 열쇠는 정보를 잘 ”편집“하는 것이며, 제2의 인생의 준비도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베를린자유대학교 문화심리학 박사 김정운 소장의 저서로 인문학콘서트, 노는만큼 성공한다,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등 다수등 다수가 있다.

     

    구미시의 야은 아카데미는 시민에게 풍요로운 인생을 가꿀 수 있도록 시가 마련한 평생학습의 장으로써 다음 101회 야은 아카데미는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강좌로 이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본 -[평생교육과]야은아카데미 100회특강,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초청

      

    한편,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6월 12일(수) 구미학 특강에서 “앞으로 구미시에서는 흩어진 인문자원을 모으고, 그 의미를 현재의 상황에 맞게 적용하며, 우리와 미래세대를 위해 어떻게 활용해 나갈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나갈 것”이라며 도시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 산업도시 구조적 변화 유도 등 희망 이야기를 전한 바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