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16회 한책하나구미운동' 올해의 책 추천 접수!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제16회 한책하나구미운동' 올해의 책 추천 접수!

기사입력 2022.02.03 14: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립중앙도서관.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22년 '한책하나구미운동'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오는 2월 7일부터 20일까지 시민들로부터 올해의 책을 추천받는다.

     

    200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한책하나구미운동은 시민들의 추천으로 매년 한권의 책을 선정, 함께 책을 읽고 토론의 장을 만들어 가는 범시민 독서진흥운동으로 전국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해 구미 시민을 넘어 전 국민의 독서생활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의 책은 일반 분야와 어린이 분야에서 각 1권씩 2권이며, 시민들의 추천을 받은 도서를 중심으로 독서문화진흥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해의 책 추천은 최근 발간된 국내 작가의 작품으로 감동과 작품성을 동시에 아우르는 구미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책이면 모두 추천 가능하다. 추천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 '올해의 책 추천' 코너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여 추천서를 작성 제출하는 오프라인 접수가 있다. 공공도서관 7곳(중앙·인동·상모정수·양포·봉곡·선산·교육청구미), 작은도서관 2곳(원평·해평), 도서실 2곳(강동문화복지회관·왕산기념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시민추천으로 선정된 올해의 책은 오는 4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릴레이, 전국독후감공모전, 찾아가는 독서강연회, 북콘서트 등 책 읽기 생활화와 토론 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독서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책으로 하나 되는 한책하나구미운동은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지금껏 이어져왔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올 한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하여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담당(☎054-480-4673)으로 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